요리 배워요

고객을 모으는 3대 조건

하늘위땅 2008. 12. 30.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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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모으는 3대 조건

 

 죄송하지만 고객을 물고기로 비유해서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해를 돕는데 적절한 비유를 찾다 보니 물고기와  낚시의 관계가 가장 적절할 것 같군요. 고객을 물고기로 상품 및  광고를 미끼로, 클로징 까지를 낚시줄에 비유 한 것에 대해 회원님들의 양해를 바랍니다.

 

 

포인트미끼낚시줄 3대 조건이 맞았을 때 고객을 폭발적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 물고기가 많이 있는 장소)를 찾아낼 것.


자신이 취급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들이 어디에 있는가?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해도 구매의사가 없는 불특정 다수에게 영업을 전개하는 일은 더 이상 무모할 뿐이다.

앞으로의 영업은 구매의사가 없는 고객을 빨리 떨쳐버리고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에게 적절한 오퍼를 제공하여 구매의지를 높이는 일이다.

 

2.     미끼를 적절하게 사용할 것.


잠재고객(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을 찾았다면  어떠한 조건을 제공해야 구매에 이를 것인가를 찾아야 한다.

예를 들면 , 자신의 상품이 누구에게 어떠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고객이 가장 아파하고 절실히 고민하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이 가장 적절한 미끼가 될 수 있다.

 

-가장 좋지 않은 미끼 사례:

새롭게 A라는 상품이 나왔습니다.

~~성분이 들어 있어 참 좋습니다.

가격:0000 연락처:000-000-0000

 

-         적절한 미끼의 사례

A에 관련된 화제를 적는다.(고객의 시선을 끈다)

화제에 관한 예나 당신의 감상을 적는다. (고객의 공감을 얻는다)

새롭게 A라는 상품이 나온 것을 알린다.

연락처

말미에 다시 한 번 A라는 상품에 관한 당신의 감상을 적는다.

 

 

3.     낚시줄이 튼튼할 것.


어렵게 잠재고객을 확보하고도 클로징(구매.회원가입..) 단계까지 이르지 못하는 것은 결정적인 오퍼가 약하거나 없기 때문이다.

 고객이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need & want 가 높은 영역일 때 구매빈도가 높고 확실하다. (need & want 분석표 참고)


 

 

   
         
 자신의 상품이 어느위
치에 속해 있는지 분석한 후에 고객의 구매 
          심리를 높이는 4영역으로 유도하는 단계별 전략이 필요하다.

 낚시줄이 튼튼할 것이라는 비유는 1영역에서 2영역 또는 3영역으로 끌어 올리는 전략이라는 점을 이해 하시길…

 

대부분의 광고 나 영업이 위의 단계를 무시한  고객의 심리와 동떨어진 오퍼(제안, 표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것이다.

 

다시 한번 말 하지만 위의 3대 조건이 맞아 떨어질 때 고객반응은 폭발적으로 일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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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by 조 기선 (011-296-88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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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란 것을 시작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찾다가

서점에서 우연히 본 책이 계기가 되어... 아주 푹 빠져버렸던 ..성공실천회...

밥집을 하게 되면서 잠시 영업일을 밀쳐두긴 했지만..

가게 영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전단지 제작과 배포의 방법

효율적인 단골손님 만들기 작전 등

 

그냥...그렇게 하루를 보내지 않게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드는 책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