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여사의 제1,2의 활동/얍! 건강하고이뻐져라

즈질체력 극복 프로젝트 가동 시작

하늘위땅 2014. 9. 11. 20:54





즈질체력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 가동을 하기로 했다


첫번째 시도로

집 뒤 산 봉화산을 한바퀴 돌아보기로 했다


7시 넘어 집을 나섰다

등에 닿는 햇살이 좀 따가웠다


바람은 살랑살랑

기분 좋은 느낌이였다


출근하느라 길게

늘어선 차량을 보노라니

착찹하기는 했지만

좀 늦은 출근 시간이라도

일 할 곳이 있다는 것에

다소 위안을 삼으며

부지런히

시작부터 오르막을 올랐다


헉헉헉!


담박에 오를 길을

숨이 차서

죽을 것 같아

몇번이나 쉬었다






30여분 오르막길에

4번을 쉬다니


담배도 안피는데

숨이 왜 그리 찬지


목구멍이 좁아 진 건가


땀은 땀대로

숨을 숨대로


몸을 못살게 했다






겨우 봉화대에 도착을 하니

숨이 급하게 쉬어졌다


'아이고 이제 급 오르막은 끝이니 슬슬 가자'


사부작사부작

걸어서 나즈막한 등선을 오르락 내리락


빰에 닿은 아침

공기가 찹찹하니

덜 나은 기침이

자꾸 나왔다








깨어나는 마산

부지런한 하루가 열리고 있었다.






편백나무가 기다리고 있는 길에서

잠시 

긴 숨을 몰아쉬고

다시 걸었다







이슬이 내린

길 옆의 풀이 바지끝에

찰싹찰싹 들러 붙었다


젖어 버린

바지

신발.


무거운 다리

거친 숨


겨우 만남의 광장에 도착을 하니

한참이나 연배가 높은

어르신들은

그 길을 걷고 와선

운동기구를 열심히

사용하고 계셨다


살짝 옆으로 비껴 내려오는 길로 

들어섰다



집에 도착하니

2시간이 훌쩍 지나있었다


체력이 배는 떨어진 모양이다


당분간 매일

뒷산을 올라보는 걸로

체력 회복 운동에 돌입!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