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배워요

돈 의 습 성~!

하늘위땅 2009. 6. 7. 22:32

 

[돈]의 습성을 알고 계십니까!


[사람이 돈을 따르면 안되고 돈이 사람을 따라야 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해야 성공한다]

 

 한 두 번씩은 들어본 말입니다.

언뜻 보기에도 듣기 좋은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런 말을 들을 때마다 주변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생각합니다.

 

 나름 데로 열심히 남에게 피해주지 않으며 살고 있는 사람은 우리 주변에 넘칠 만큼 많지만 거의 대부분 돈과 인연이 없어보입니다.

 

돈이 사람을 따르기를 기다리다 보니  어느덧 세월만 흘러갔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해야 돈을 번다는 말을 믿고 직장을 때려치운 철없는 젊은이들.
닭이 하늘을 날기를 기다리는 거나 로또 30억 당첨을 기다리는 거나 같은 확률로 달성되기 어려워 보입니다.

 

현실과 동떨어진 듣기 좋은 말들이 왜 먹히는 것일까?


그 뒷면을 들여 다 봅시다.(결코 제 성격이 부정적이 아니랍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니 …] [ 세상을 위해 해야 할 일을 했을 뿐..] 이런 말들은 이미 큰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 인터뷰에서 취재진에게 답변하기에 가장 적당한 멘트가 아닐까 !!!

 

솔직히 말하면 성공하기 위하여 겪은 온갖 세상의 시련과 고통과 지독함등을 세상 사람들 오해 없이 한마디로 자신을 정당화 하기에 적절한 표현이 아니겠는가 !

 

순진한 사람들은 이런 말을 100% 믿어 버립니다. 마치 착하게 살고 기도 열심히  하면 대학시험에 합격한다고 믿는 것처럼 최면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일을 찾아 아예 직장을 때려 치고  먹고 살일 깝깝한 경우는 단순하다고 해야 할지 생각이 없는 건지…

 

“ 즐기면서 하는 일” 이라는 표현은 주로 현실을 회피할 때 주로 악용됩니다.

 

성공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지금까지 무시당하며 어쨋거나  돈을 벌었고 부자가 되었으니 앞으로는 사회적으로 좋은 일도 하고 자신이 진정 즐거워 원하는 일을 해야겠다는 자기 다짐일 뿐 , 그 말을 평범한 우리들 같은 사람이  보여진 데로 해석해버리고 판단정지 상태에 빠져들면  피해가 속출하는 것입니다.

 

[남을 도와야 하고][즐거워서 일해야 하고][긍정적인 사고 ]는 아주 중요하지만 그 전에 돈에 대한 원리원칙을 제대로 공부해야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원래 개인이나 회사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머리를 써야 하며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고  좋은 사람으로 남기보다 이를 악물고 라도 고객에게 돈을 청구해야만 합니다.

 

돈의 습성을 모르면 아무리 즐겁게 일하고 긍정적으로 사고 한다 해도 돈이 따라오지는 않습니다.

 

2차 방적식이나 함수는 살면서 별 도움이 되지 않기에 잊혀질 수 있어도 돈에 대한 지식은 제대로 배워야 하며 잊어서도 안됩니다.

 

돈을 조절하기 위한 3대 원칙

 

1.     돈에 대하여 죄의식을 버릴 것

2.     자신의 연봉은 자신이 정할 것

3.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만들 것 .돈이 새나가는 흐름을 만들어서는 안됨.

 

돈을 사랑합시다. 시시한 사랑이 아니라 진지하게 열애합시다. 돈에 푹~ 빠~져 봅시다!!


  먼저 돈에 대한 죄의식을 버리는 일 부터. 惡의 감정으로 시작해서 善의 감정에 도달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