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배워요

고객의 마음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법

하늘위땅 2009. 6. 9. 18:30

 

 

 

판매는 2종류가 있습니다.

최근 님은 어떤 물건을 구매하셨습니까?

어떤 경위로 또는 어떤 필요로 물건을 구매하게 되었습니까?

 

저는 지난 주에 컬러프린터토너를 구매했는데 그 이유는 토너가 다 떨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즉 필요해서 니즈에 의해서 (needs)구매한 것입니다.

 

또 일주일에 한 번씩 현대백화점미아점으로 쇼핑을 갑니다.필요한 쇼핑목록을 작성하고 가능하면 계획된 쇼핑을 하려고 하지만 구매하려고 생각했던 것 이외에도 생각하지 않았던 물건까지 구매하곤 합니다.

 

사실대로 말하면 원했던 물건은 아니고 계획에 없던 물건.

 

이러한 구매의 명칭을 무엇이라 해야 좋을지 명확하지 않지만 "신(新니즈)정도로 표현하면 적합할 듯 싶네요.

원래 없었던 새로운 니즈가 발생하여 구매라는 행동을 일으킨 것이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것, 자신에게 필요한 것. 찾고 있던 물건을 발견해서 구매하는 것과

판매현장 또는 홈페이지를 보고, DM을 읽고,판매사원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통해 원하는 마음이 발생하여 구매하는 2가지 입니다.

 

소비자의 마음속에 새로운 가치가 생겼을 때 사람은 지금까지 원하지 않았던 물건을 원하게 되고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물건에 필요성을 느끼고 구매하기에 이릅니다.

 

많은 기업과 경영자를 만나면서 느끼는 것은 고객이 원하지 않았던 것을 원하도록 만드는 일,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을 필요하다고 느끼도록 만드는 마케팅 어프로치가 약하다는 것입니다.

 

가치를 전달하는 능력이 약한 시대!

 

고객의 마음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원하도록 만드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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