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M 을 구사한 간판사례
버스를 타고 종로3가를 지나는데 나의 눈길을 잡는 간판이 있다.
똑 같은 상품을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따라 그 상품의 가치가 달라진다.
상품의 가치를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다면 그렇지 못한 상품보다 선택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간판으로 상품의 가치를 온전하게 전달한다...
어떻게??
.........
돈가스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당신이라면 어떤 식당을 선택할 것인가?
1번. [돈가스3,900원 ]
2번.[수제 왕 돈가스 3,900원]
아마도 대부분 2 번을 선택하고 싶을것이다. 왜냐하면 2번 돈가스가 더 크고 맛있을것 같으니까^^
상품명과 가격만 명시된 1번의 간판은 크고 맛있을 것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없다.
느낌을 받지 못 하면 구매라는 행동으로 이어지기 어렵다.
냉면을 파는 식당이라면 어떨까?
1번.[녹차냉면 5,000원]
2번.[20년! 녹차와 메밀이 어울려 졸깃하고 시원한 조박사 녹차냉면 5,000원]
DRM(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은 말 그대로 [반응]을 얻기 위한 마케팅이다.
간판을 통해서도 고객의 반응을 충분히 끌어 올릴 수 있다.
고객이 반응할 수 있도록 느낌을 전달하도록 하자.
냉면보다,
졸깃하고 시원한 냉면에서
소비자는 졸깃하고 시원한 느낌을 얻는 것이다...
당신이 취급하는 상품에 느낌을 표현해보라....
오감(시각,미각,청각,후각,촉각)을 자극할 수 있는 느낌을 표현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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