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여사의 제1,2의 활동/얍! 건강하고이뻐져라

체온을 올려주고 이쁜 몸매도 덤으로 주는 생강홍차

하늘위땅 2010. 10. 6. 12:00

홍차의 떫은 맛의 기억때문에 저것 좋겠다 싶었지만 두어번 해먹고는 생강즙 내기도 귀찮다고 잊고 있었는데 대우백화점 영풍문고 놀러갔다 건강코너에서 잡은 세권의 책 속에 모두 등장했던 생강홍차를 좀 착실하게 마셔보려고 한다.

몸의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도 떨어지고 온갖 질병이 생긴다는데 나름 찬 음식 멀리하고 관리를 했다고 생각했건만 그렇지도 않은지 여기저기 고장 났다는 경고음이 들리는 듯 하니 쳐다보지도 않았던 몸에 좋다는 것들에 은근히 관심이 가기 시작한다.

건강에 좋다는 각종 달임 약이라던가 비타민등에도 먹어볼까 말까 망설이는 마음을 주고 있자니 저절로 웃음이 날수 밖에...

 

우리들끼리 하는 말로 '약물중독인생'에 접어 든 것같아서..

나이가 무섭긴 무서워...

 

힘든 운동은 시러라 하니 걷기도 열심히...

체온 올려주는 차도 열심히 마시고 아자자자~

 

 

 

일단 책에서 본 생강홍차 따라하기..

 

동생 요가 사부한테 부탁을 해서 구입한 네팔 산 홍차(이 홍차는 떫지도 쓰지도 않고 맛있어서 )와 인터넷을 뒤져 산 생강즙..

홍자 우려서 생강즙 첨가해서 식전에 한잔 10시경 한잔 점심 전 한잔 오후 나른할 때 한자 저녁후 한잔을 마시기로 혼자서 정했다.

 

생강을 흑설탕에 재어 두었다가 끓여서 홍차를 우려서 먹어도 된다고 하니 방법은 취향껏.

보온병에 미리 만들어 두고 수시로 마시는 방법도 좋을 듯..

 

 

 

 

재료1. 순환을 위한 생강!
몸을 따뜻하게 뎁혀주고 부종을 해결! (과잉 지방을 연소~과잉 수분 배출!)
 

왜 감기에 걸리면 생강차를 마시라고 하잖아요. 이유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순환을 돕기 위해서 인데요. 이는 감기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적응하면 좋겠죠. 겨울엔 특히나 몸이 냉하고 차서 복부나 하체비만을 일으키고 변비도 자주 생기게 되요. 그런데 이 생강!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물 중에서도 가장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독특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더욱 좋겠죠^^
또~~생강을 섭취하여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몸의 기초대사가 원활해지고 체온을 올려줍니다. 체내에 과잉 축적된 지방의 연소나 과잉 공급된 수분을 배출해 살찌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생강의 다이어트 원리!
 
특히 생강은 독특한 매운 성분이나 방향성분은 인체에 있는 수백 개의 지방세포 중 몸 안에 쌓이기 쉬운 갈색지방세포를 자극해 연소를 촉진시키고, 체온을 올려줍니다. 또한 우리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체내의 수분 조절이 잘 되지 않아 얼굴이 푸석푸석하게 붓는데, 이때에도 생강은 고유의 발한과 이뇨작용으로 땀과 소변을 배출시켜 부기를 빼줘요. 그리고 보너스로~! 몸을 훈훈하게 하여 여성의 냉증이나 생리불순 등을 치료하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재료2. 지방배설, 변비해결 홍차!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지방분해 성분함유!

홍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가장 강한 데다 지방을 분해하는 카페인과 지방의 배설을 촉진하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물론 카페인과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에선 녹차도 다르지 않지만 녹차는 몸을 차갑게 하는 성질이 있죠. 더불어 홍차는 녹차처럼 개성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생강, 우유, 계피, 벌꿀 등을 섞어 마실 수 있다는 이점도 함께 가지고 있구요.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이는 홍차의 세 가지 성분 중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 속의 지방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카페인을 섭취하면 대뇌의 중추신경이 자극을 받아 활력이 생기고 활발하게 움직이게 되요.
그래서 한참 유행했던 커피 다이어트나 녹차도 이 카페인의 역할이 아주 중요했죠.
 또한 카페인을 섭취한 다음 운동을 하면, 피하지방부터 먼저 에너지로 소비된다는 연구보고도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강조하기도 했었죠.. 운동전 블랙 커피 등을 마시고 운동해라! 운동에너지 소비가 촉진 되기 때문이죠. ^^ 그렇지만 커피가 잘 맞지 않다면 홍차를 이용해 보세요^^ 카페인이 많이 포함된 홍차를 마신 다음 운동을 하면 효율적으로 체중을 줄일 수 있게 된답니다.

또한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은 혈중 지질을 줄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지방의 배출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요. 이러한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흔히 녹차의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그 함유량은 홍차가 녹차에 비해 2배 가까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까요.홍차 제대로만 즐기면 다이어트 문제 없겠죠^^ 그밖에 사포닌은 변통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비만의 원인이 되는 변비를 없애주기도 한다니 다이어트에 너무 좋은 차 입니다^^
 
 
이런 재료 둘이 만났으니 환상 조화가 따로 없겠죠.
자~ 그럼 만들어볼까?
 준비하세요
→ 생강, 홍차, 흑설탕
만들기
①.. 껍질 벗긴 생강을 강판에 갈아주세요
②.. 생강을 약수건에 넣어 즙을 냅니다.
③.. 홍차는 티백을 담가 우려내 주시구요
④.. 홍차에 생강즙 1~2 작은술을 넣고 흑설탕이나 꿀을 타서 드셔주시면 되요.^^
 
올겨울 비단 감기만이 아닌 다이어트 차로 손색이 없는 생강홍차로 후끈후끈 몸도 따뜻하게 만드시고 지방도 태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