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여사의 제1,2의 활동/얍! 건강하고이뻐져라

[운동2일째] 맨손체조와 스트레칭으로

하늘위땅 2009. 12. 14. 10:32

 일욜 하루종일 손님이 왔다갔다 하는 날이라 자리를 비울수 없어 걷기는 하기 어렵고 실내에서

간단히 할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대신하기로 했다.

 

6시 40분 도착

장사준비를 하면서 앉았다 일어서기와 다리 들어올리기를 중간중간에 했다.

 

아무준비없이 생각나는 운동을 하다보니 중구난방이였지만 몸이 뻐근하것이 그리 나쁜 기분은 아니였다.

 

서서 발 한쪽씩 들어올리기 힘들때까지 하고 앉았다 일어서기 힘들때까지 하기로 하고 갯수를 세어보니

애게게게게..... 겨우 서른개씩하니 다리도 아프도 숨이 차다니..

 

무리를 해서 하면 중간이 하기 싫어지니까 그정도씩해서 조금씩 늘려가기로 하다.

 

중간에 제자리에서 걷기도 십여분하고 팔 돌리기, 온몸에 힘주어 몇초간 멈추기등을 했다.

밖에서 운동을 하지 못할때 할수 있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다

 

정확하게 운동효과를 느낄수 있는 운동 방법들을 찾아보았다.

 

 

운동능력이 되는 사람이 하면 좋을 앉았다 일어서기..운동

 

 

앉았다 일어서기

동작 양다리를 어깨넓이로 나란히 (11자로) 벌리고 선 자세에서
앉았다 일어서기를 30회 정도 반복한다.
주의 엉덩이가 장딴지에 닿을 정도로 앉는다.
뒤꿈치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효과 토(土) 기운 강화 (비장, 위장)
다리의 비경과 위경을 자극하여 비장, 위장을 강화한다.

 

앉아서 발끝부딪히기

동작 앉은 자세에서 양 발을 모아 앞으로 쭉 뻗고 발뒤꿈치를 붙인다.
양 손은 뒤로 하여 바닥을 짚는다.
다리와 발끝을 움직이며 서로 부딪혀 준다.
누운 채로 단전에 손을 올리고 해도 좋다.
주의 반드시 무릎을 굽히지 않고 쭉 편 상태에서 해야 한다.
효과 토(土) 기운 강화 (비장, 위장)
상기된 기운을 내려주고 하체의 기혈 순환을 촉진한다.

 

Squat(앉았다 일어서기)가 인체의 균형을 이루도록 하며 뱃살이나 하체의 살을 빼는 데 좋습니다.

 

하체에 인체의 70% 정도의 근육이 있으므로 하체 운동은 많은 칼로리를 소비합니다.

 

숨을 입으로 천천히 내쉬면서 엉덩이를 장딴지에 완전히 닿도록 앉았다가 코로 숨을 천천히 들이쉬면서 일어납니다.

 

처음 시작은 유산소운동이며 숨이 가뻐지면 무산소으로 변합니다. 숨이 가뻐질 때까지 합니다.  보통 30번을 기준으로

 

자신의 몸에 맞도록 시작하여 단련이 되면 횟수를 3번을 더하여 합니다. 식사 후, 공부 후, 잠시 쉬는 시간, 버스나

 

지하철 기다리는 시간, 화장실 등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어깨 높이의 물건을 잡고 하시면 쉽숩니다. 하루에 6번 이상합니다.

Squat(앉았다 일어서기)가 인체의 균형을 이루도록 하며 뱃살이나 하체의 살을 빼는 데 좋습니다.

 

 

 

 

 

 

 

 

 

 

가벼운 몸살기가 느껴졌다.

운몸을 마구 움직였더니 그런가.

굳었던 근육들이 요동을 치는 듯하다..

 

이렇게 조각 운동이라도 괜찮으지 모르겠다.

 

또 다른 운동은 한쪽발로 1분씩 서 있기 균형을 잡고..

의자에 앉아서 윗몸 앞으로 굽혔다 펴기도 했다.

 

진한 곰탕과 된장국으로 세끼를 해결했다

김장김치와 나물반찬으로.완전 건강식..

커피는 안마심 검은콩차 마심..

 

더불어정보하나: 서서 다리 들어올리기(가슴쪽으로 바짝)를 매일 30분이상하면

하체단련도 되고 뱃살도 쫙 빠진다고 합니다

한의사 선생님이 직접 경험한 운동...그 분은 지금 날씬 ! 날씬 !